오랜만에 찾아간 네이버 까페 '식물과 사람들' 에서 분양 받았어요.

 그 까페의 민선맘님께서 분양을 하고 계신 것을 넙죽 받았어요.

 우편봉투에 담겨 기나긴 여행을 한 녀석들이 드디어 도착했네요.

 인터넷에 있는 다 자란 것만 봐서 그런식 생각보다 엄청 작았습니다.

 넘 작아서 겨우 핀셋으로 하나하나 겨우 심었네요.

 잘 키워서 저도 분양해 볼까 합니다.

 인터넷에 만손초라고 찾아보면 많이 나오겠지만 이 식물은 다육식물로 왕성한 번식력(?)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입에 자그마한 새싹이 돋아나고 그걸 심으면 또 그렇게 자란다고 하네요.

 그야 말로 클론의 습격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제가 잘 키워서 한 번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07.12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07.12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07.12



만손초란?

* 만손초 (학명: Kalanchoe pinnata)는 아프리카, 열대아시아 호주등이 자생지인

  다육식물로 천손초와 더불어 번식방법(잎가장자리에 새끼 그루)이

  특이해 사랑받는 식물입니다

* 햇빛을 좋아하는 양지식물로 화분은 가능한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두시고

* 물주기는 양지식물인 만큼 일조량에 따라 화분이 마르는 속도가 다르니

   화분위 흙을 만져 마른 정도를 체크하고 물주세요

   즉 한여름에는 햇빛이 강해 식물이 소비하는양보다 자연증발량이 많아

   화분이 일찍 마릅니다 햇빛이 잘 드는 베란다는 화분흙이 마른다음날 정도

   (한여름은 주 2회 정도) 실내창가는 화분흙이 마른 2-3일 뒤 정도(5-7일)

   겨울 실내는 10일에1회 정도 주면됩니다

* 열대성 식물로 겨울에는 10도 이상(최저 5도)으로 관리하시고 번식은 잎 가장자리에 생긴 새끼그루를 그냥 흙위에 올려놓으면 뿌리가 뻗어면서 자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