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이 최근 노트북이 필요하다해서 알아보던 차에 아래의 노트북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메이저사들의 노트북을 구매하고는 싶지만 주머니의 사정 압박에 눌려 인터넷을 열심히 뒤지던 중에 이 노트북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 노트북은 MSI 사의 MEGABOOK이라는 브랜드 노트북으로 MSI사는 흔히 알던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를 만들던 회사인데 최근에 저렴한 가격으로 노트북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구입 배경은 이쯤하고 본격적으로 간소하게 짧고 굵게 리뷰를 해 볼까 합니다. 저는 전문리뷰어는 아니라 제가 쓴 것들이 지극히 주관적인 것들이 많고 또 잘못된 지식일 수 도 있음을 미리 밝혀 드립니다. 그렇다고 완전 컴퓨터에 대해 무지한 사람은 아니니 어느 정도 도움은 구입하시는데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해 보며 리뷰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구입 경로 ==
 구입은 디시인사이드(www.dcinside.com)의 '공동구매'란에서 발견하고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2번 패키지인 Memory 1GB 추가 상품을 구매하였는데 현금이 없어서 d&shop의 링크를 따라 92만 9천원에 구매하였습니다. 무이자 2개월로요.
 배송은 구매 후 3일 걸렸으며 메가북을 직수입 및 A/S 대행을 하고 있는 (주)엔씨디지텍에서 바로 발송을 해 주었습니다.

== 상세 스팩 ==
사용자 삽입 이미지

MEGABOOK S262X-640KR

 특징은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들과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기기비트 랜, 블루투스 모듈, 8셀의 대용량 배터리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무게는 8셀이다보니 동종업계의 비슷한 노트북에 무게가 1.7kg~1.8kg 이었는데 8셀이라서 약 1.9kg의 무게가 나오는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 구성품 ==
 박스야 뭐 흔하게 생긴 것이라 굳이 사진으로 보여 드리진 않겠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S262X-640KR 구성품 나열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노트북 본체, 노트북 가방, 노트북 파우치, 8셀 배터리, 전원 어텝터, 전원 케이블, 마우스, 노트북 설명서, 제품보증서, LCD 청소용 극세사 천,  노트북 드라이버 모음시디, DVD 레코딩 번들시디, 퀵스타트 가이드
 통상 잘 주지 않는 파우치가 들어 있고 OS가 없음에도 드라이버 시디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히 하였습니다. 주변 분 이야기로는 초저가 제품 애니노트 등은 드라이버 잡는데 애를 먹었단 소리를 들었었습니다. 이 제품도 그런가 해서 혹시나 했는데 들어 있어서 OS를 별도로 설치하는데 수월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트북 포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극세사 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트북 이외 구성품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방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우치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우치 속..(너무 얇다)


이글과 관련된 글 2007/10/11 - 메가북 S262X-640KR (MEGABOOK S262X-640KR) 리뷰 - 노트북 외관

2007/10/11 - 메가북 S262X-640KR (MEGABOOK S262X-640KR) 리뷰 - 성능 및 총평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