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LAS FOR YOU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검색하면 어떨까, 다른 사람들은 어떤 방식으로 검색하고 그 결과를 지식으로 활용할 수 있게 축적했을까...

아틀라스는 간단한 키워드 검색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그 결과는 재밌죠...

결과집합은 다른 누군가에 의해 분류된 태그들을 포함하고 있어서 이들을 묶여 연관 태그들과 각 결과의 태그들을 함께 표시합니다. 거기다 얼만큼 많은 사람들이 분류를 했었는지 숫자로 표시도 해 주죠.

어느 곳에서나 태그를 클릭하면 해당 태그로 분류된 항목과 그와 연관된 태그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열심히 태그들을 클릭하다보면 처음에 무엇을 찾고자 했었는지 깜빡할 수도 있겠지만 흥미로운 경험도 될 수 있고 그러다 재밌는 사이트를 우연히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AtlasForyou.com은 본 블로거 주인이 만든 사이트는 아닙니다. 아는 지인으로부터 한 번 써 봐 달라는 부탁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만들어지게 되었는지 알고 있어 소개하고자 몇 자 적고자 합니다.

AtlasForyou.com 은 Google API와 Delicius API를 엮어 태그기반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만든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의 출발은 사람들의 생각을 엮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라는 고민을 했었습니다. 태그보다 더 좋은 무언가를 생각했었습니다. 

현재 상황에 가장 쉽게 엮을 수 있는 그 무언가가 "태그" 였습니다. 

1인 미디어의 대표인 블로그에서는 태그란 해당 포스팅 글에 대한 주요 핵심 키워드이며 태그만 보아도 어떤 성격의 글인지 알 수 있습니다.  

현재는 단순한 태그의 검색에 지나지 않겠지만 이 태그를 이용해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은 너무나도 많습니다.

관심 묶음, 연관, 빈도 등을 이용해 또 다른 어떤 것을 생산해 낼 수 있습니다만 문제도 있습니다. 엉뚱한 태그인 경우는 대책이 없겠죠.

초기 버전입니다. 한 번 써 보시고 충고의 말씀을 주심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